[양주소식]'양주시청 오픈갤러리' 무료 대관 신청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1/17 15:32:50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대관 신청자를 모집한다.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대관’은 시청 3층에 위치한 오픈갤러리를 공공기관 내 찾아가는 무료전시 프로젝트 일환으로 수준 높은 미술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시민과 단체에 전시 공간을 무료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전시 공간이 필요한 시민,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시기간은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로 선정된 대상은 20일 내외로 대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woosuji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서류심사를 거쳐 선착순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양주시, 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주민의견 공람공고

경기 양주시는 ‘양주 백석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안)과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해 오는 2월 3일까지 주민공람 공고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주 백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서부권역 균형발전을 이루고자 (가칭)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위원회에서 백석읍 양주산성로709번길 10 일원 126만 312㎡ 규모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환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체비지 매각을 통해 재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개발사업 대상지는 광백·장흥생활권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시도 2호선, 복지지구 도시계획도로 등 도로교통망과의 연계로 양주 서부권 균형발전 거점으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계도서는 양주시 도시과와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www.eiass.go.kr)에서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다.

양주 백석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안)과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주민은 공람장소에 비치된 주민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민 열람공고 기간이 종료되면 양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행정절차를 진행한 후 경기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경동글로벌 IT봉사단, 필리핀 봉사활동(사진 = 경동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동글로벌 IT봉사단, 필리핀에서 봉사활동

 경동대학교는 ‘경동글로벌 IT봉사단’이 지난 12일부터 7일간 일정으로 필리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컴퓨터공학과 등 4개 학과 학생 15명으로 봉사단을 꾸린 경동대는 앞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 ‘2022년 동계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하여 선정된 바 있다.

학생들은 성공적 봉사를 위해 지난해 10~11월 국내에서 관련 교육도 받았다. 이들은 현재 필리핀 카비테 나익에서 말레닌바고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IT 기초교육을 하고 있다. 친숙감을 더하기 위해 한국 전통놀이와 음식 체험, 필리핀 문화 체험과 문화 교류에 나서며, 벽화그리기와 주변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도 실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