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문하면 내일 무료로 설치" 가전부터 타이어까지 '로켓설치'

기사등록 2023/01/04 09:10:04 최종수정 2023/01/04 09:14:45
쿠팡, 빠르고 편리한 전문설치 서비스 ‘로켓설치’로 배송의 패러다임 변화(사진=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가전·가구·타이어 배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제품은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1~2주씩 기다려야 하지만, 쿠팡에선 오늘 주문한 냉장고를 당장 내일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쿠팡이 2019년부터 시작한 ‘로켓설치’ 서비스는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하고, 고객은 배송받고 싶은 날짜에 맞춰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비용도 무료다. 설치뿐 아니라 사다리차 지원과 폐가전제품 수거도 무료로 제공한다.

‘로켓설치’가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자, 쿠팡은 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확대해 나갔다. 현재는 안마의자나 운동기구, 비데, 주방의 인덕션 등 다양한 가전제품부터 피아노와 같은 대형 악기와 침대나 소파 등 가구에 이르기까지 설치가 필요한 거의 모든 상품이 ‘로켓설치’가 가능하다.

작년부터 자동차 타이어도 ‘로켓설치’를 시작해 쿠팡 고객이라면 정비소를 찾아갈 필요 없이 집 앞 주차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쿠팡의 이 같은 서비스 확대는 설치 인프라가 없는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성장기회가 되고 있다. 소형 마사지기 판매에 주력했던 중소기업 제스파는 설치 인프라 부족으로 안마의자 사업 확장을 시도하지 못했지만, 이후 쿠팡 ‘로켓설치’ 서비스를 발판삼아 안마의자 사업에 뛰어들었고 최근 안마의자 브랜드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