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에서 곡성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 분야에서 최우수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곡성군은 지역 복지 사업을 위해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복지, 보건, 교육, 문화, 고용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 사회보장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복지사업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복지 관련 17개 분야가 엄격하게 심사된다.
◇동막영농조합법인, 유기농 쌀 등 후원품 기부
곡성군은 동막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유기농 쌀 1000㎏과 현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유기농쌀은 곡성지역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으며 이웃돕기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해졌다.
동막영농조합법인은 곡성읍에서 친환경 전문 곡물도정, 친환경농업자재 농산물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매년 유기농 백미를 후원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있다.
◇곡성군,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당부
곡성군은 2022년 제2기분 자동차세 총 5454건(8억5700만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우편 발송했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과세 대상은 12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이며, 납부 기한은 31일까지다. 농협, 우체국 등 전국 은행을 방문해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CD·ATM기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금융기관 방문 없이 위택스,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도 있다.
곡성군은 자동차세 징수율을 높이고 납세자가 기한을 놓쳐 가산금이 부담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