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ESG 시대 우리의 대응’ 포럼 개최

기사등록 2022/11/30 15:14:18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는 대학과 지역사회 기업을 대상으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에 대한 가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2 대구한의대학교 ESG 포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럼에는 대구한의대 교직원과 재학생. 지역사회 기업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ESG 시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초청 특강과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제1부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임정근 명예교수가 ‘ESG의 핵심과 기업의 대응방향’, 한국환경공단 이민선 부장이  ‘ESG 경영의 도입 방안 : 환경정보 및 기술지원 활용 중심’을 주제로 특강했다. 

제2부는 대구한의대 조철호 교수를 좌장으로, 임정근 명예교수, 이민선 부장, 최형우 교수(대구한의대), 장봉진 교수(대구한의대)가 EGS 시대 기업과 대학의 대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포럼에 참석한 ㈜신화의 이성고 대표는 “기후 위기에 따른 탄소중립정책으로 기업경영에 있어서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의 정비가 시급하지만 지역 중소기업 대부분은 ESG라는 개념이 어렵고 생소하다. 오늘 포럼을 통해 ESG 경영의 개념부터 기업의 적용 방안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돼 매우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세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사회는 기업의 사명을 ESG 생태계로 이끌고 있다. ESG는 지구를 위한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환경, 더 좋은 사회공헌을 요구하고 있다.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 지역 내 ESG 경영 확산을 위해 2022 대구한의대학교 ESG 포럼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대학은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