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함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군민 제보 받아 등

기사등록 2022/11/08 15:27:42
함안군의회  *재판매 및 DB 금지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의회는 군민의 직접참여로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토·일 제외) 군정 업무전반에 관한 군민의 제보를 받는다. 

군민이면 누구나 제보할 수 있으며, 군정 주요시책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행정의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기타 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해 제보할 수 있다.

단, 국가사무, 국회감사사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허위·비방, 익명 제보는 받지 않는다.

제보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비공개하며, 제보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함안군의회는 제287회 정례회기간 중 함안군 및 그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군정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실시한다.


◇함안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발표회

함안군은 오는 12일 가야어울림센터 1층 야외공간에서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간 생활SOC 시설 공급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기초생활 서비스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속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 주도의 농촌지역개발 추진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시군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인적자원의 활동결과를 발표하여 관련 사업을 홍보하고 주민들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양성한 활동가들의 성과품 전시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체험내용으로는 어울림센터 2층 야외테라스에서 현장활동가 양성교육을 통해 양성한 원예치료 현장활동가들이 선보이는 ‘프리저브드’ 꽃으로 미니화분 꾸미기 체험이 열린다.

가야 어울림센터 컨테이너박스 1층 체험부스에서는 벽화 현장활동가들의 벽화퍼포먼스,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이 마련되며, 수지침 현장활동가들의 건강봉사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