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공개모집…책임행정 구현

기사등록 2022/11/01 16:09:35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4일까지 민선 8기 공약사항을 효율적으로 이행하고 공약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양주시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은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해 시민의 시각에서 실행계획부터 이행과정까지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통해 책임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한다.

지원 자격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행정, ▲경제·일자리, ▲교육, ▲보건·복지, ▲문화·관광, ▲교통·도시·농업 등 6개 분과이며 총 27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feelzaa@korea.kr)로 온라인 제출하거나 양주시 기획예산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 마감 후 주요경력, 시정 참여실적, 참여의지 등을 평가해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달 중 최종 선정하고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시민평가단은 민선 8기 양주시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진단 평가, 건의·권고 등을 비롯해 공약사항의 조정·자문, 공약사업 실천계획서 확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고,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 말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양주시 기획예산과 기획팀(031-8082-50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