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31일 공단 본부에서 내부통제체계 강화를 위한 사-감 공동선언을 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공단은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내부통제체계 점검·관리를 통한 경영 건전성을 향상할 방침이다.
이번 공동선언은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과 이해충돌 예방을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이뤄진 것이다.
공단은 이사장과 상임감사가 내부통제체계 구축 추진단 공동 단장을 맡아 연말까지 관련 규정 제정, 내부통제 체크리스트 등을 신설하기로 했다.
◇김종훈 동구청장, 생생 현장톡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은 31일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생생 현장톡'을 했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청장은 이날 사회적경제일자리센터 퇴직자쉼터와 주전경로당, 주전해안, 해피생활민원기동반 현장 등을 방문했다.
먼저 퇴직자쉼터에서 퇴직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어 주전경로당을 방문해 시설 개보수 등에 대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꼼꼼히 살폈다.
태풍 힌남노 때 데크가 파손된 주전해안에도 방문해 월파 피해를 걱정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김 청장은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강한 태풍에도 견딜 수 있는 시설로 신속히 복구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취약계층 가구에 소규모 수리를 지원하는 해피생활민원기동반 현장체험도 진행했다.
노후된 수도꼭지와 형광등을 교체하고, 생활과 밀접한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동구, 대표 홈페이지 반응형 웹 개편
울산시 동구는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11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홈페이지는 최신 웹 서비스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구정 소식과 행정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중점 개편사항으로는 PC 외에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축했다.
또한 많은 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메인 페이지, 서브·콘텐츠 페이지를 이용자 중심 웹 디자인으로 개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