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발표회는 사하다행복교육지구의 올해 사업 경과 보고, 내년도 사업 안내, 학생들의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와 마을교육공동체의 활동 사례, 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사하다행복교육지구는 사하구 내 4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주제를 기획하고 활동하는 11개의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팀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창의융합교육원, 학교환경교육 직무연수 운영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28~29일 초·중·고교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환경교육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교원대학교 환경교육과 김찬국 교수의 '기후변화시대의 환경시민성', 황새생태연구원 문윤섭 원장의 '생물다양성과 환경윤리',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김경중 관장의 '수생태계 환경교육' 등 강의가 진행된다.
또 충북 환경교육센터와 국립세종수목원을 방문해 환경의 가치를 직접 알아본다.
◇부산과학고, 제8회 오픈랩 개최
부산과학고등학교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부산 금정구 학교에서 '제8회 부산과학고등학교 오픈랩' 행사를 개최한다.
오픈랩은 학생들이 중심이 돼 수학, 과학 및 정보 분야의 전문적 실험활동 시연을 통해 심화 기자재 활용 방법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13개 심화 교과 동아리가 41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부전초, 2022 진로 캠프 운영
부산 부전초등학교는 오는 28일 오전 8시 40분부터 학교 운동장과 다사랑실에서 학생, 학부모와 경상권 교육기부 지역센터,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등 부산 지역 12개 단체와 기업들이 함께하는 '2022 부전 예'S 진로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예술 영역을 중심으로 20여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밀납공예, 화장품 만들기, 샌드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