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상공회의소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진주시 소재 기업의 제품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2022 진주기업 나라장터 등록제품 E-BOOK(전자책)’을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진주기업 나라장터 등록제품 E-BOOK’은 올해 처음으로 제작됐으며, 현재 나라장터에 등록된 진주시 소재 60개 기업정보와 413개 제품정보가 수록돼 있다.
진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017년부터 진주시의 지원으로 지역 생산품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는 ‘다수공급자게약 등록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7개 업체를 대상으로 35회에 걸쳐, 802개 품목에 대한 등록을 지원했다.
또한 지역제품의 홍보를 위해 올해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진주시 계약·발주담당 공무원을 대상 '진주지역 중소기업 생산품 우선구매 홍보설명회'를 개최했으며 6월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구매담당 임직원과 건설사 구매담당자 및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국토안전관리원, 대학생 · 청소년 진로 및 직무체험 교육
국토안전관리원은 19일 지역 대학생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체험 교육과 진로체험 행사를 잇따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은 진주동명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한 청소년 진로체험 행사가 인재교육관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인지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얻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18일은 안전점검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대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직무체험 교육이 경상국립대학교 토목공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관리원 전담시설물인 남해대교에서 실시됐다.
지난해 마창대교에서 열린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날 체험교육은 정밀 안전진단 소개, 첨단기술인 3D스캐너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