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익산시는 오는 20일 NS 쿡페스트를 시작으로 천만송이국화축제, 호러 페스티벌, 보물찾기축제 등 28일까지 ‘마룡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재미와 시정 홍보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익산시 공식 SNS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해 특별 제작한 마룡 쿠션을 시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시는 SNS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정 홍보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시는 마룡 캐릭터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게릴라 이벤트 참여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지난 12일 익산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하고 마룡 이모티콘 받자’ 이벤트를 진행, 한 시간 만에 이모티콘 5만 건을 배포했다.
시는 공식 SNS 홍보를 위해 그동안 야행, 서동축제에서 마룡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 온 관광객 등에게 지역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익산시 공식 SNS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가겠다”며 “익산시 공식 SNS가 다양한 정보 전달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공식 SNS로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시의 주요 정보, 문화 관광 소식 등을 매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