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디자인아트빌리지 일일 공방체험 수강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22/10/12 16:05:11
동두천시청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보산동 디자인아트빌리지에서 운영하는 일일 공방체험(원데이클래스)의 11∼12월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일 공방체험(원데이클래스)은 보산동 디자인아트빌리지에서 2022년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공방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공방 체험에 관심 있는 동두천 시민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강좌당 10여 명으로 디자인아트빌리지 공식 블로그의 안내 게시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모집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친화적 환경조성과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치매파트너 모집 및 교육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한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 소통하고, 교육에서 배운 정보 등을 주변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동두천시에서는 현재까지 1017명의 치매파트너가 활동 중이다.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치매체크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필수강좌 5개를 모두 이수하면 완료된다.

치매파트너 모집은 10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규 가입된 치매파트너 11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치매파트너 기념품으로 전자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409)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