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영장서 이런 요리 어때요" 괴산 유기농캠핑 요리대회

기사등록 2022/10/01 18:39:04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괴산군이 주관하고 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가 1일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국민여가캠핑장에서 마련한 '유기농캠핑 삼시세끼, 캠핑 요리대회'에는 가족 등 23팀이 참가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2022.10.01. ksw64@newsis.com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야영장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 이런 것도 있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괴산군이 주관하고 (사)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가 1일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국민여가캠핑장에서 마련한 '유기농캠핑 삼시세끼, 캠핑 요리대회'에는 야영장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선보였다.

괴강국민여가캠핑장을 찾은 캠핑족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23팀이 참가했다.

전국에서 찾아온 가족만큼이나 요리도 다양했다.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괴산군이 주관하고 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가 1일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국민여가캠핑장에서 마련한 유기농캠핑 삼시세끼, 캠핑 요리대회 참가자들이 출품된 요리를 시식하고 있다. 2022.10.01. ksw64@newsis.com
참가자들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버섯, 당근, 양파 등 주관 측에서 제공한 재료를 이용해 야영장에서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요리를 내보였다.

영예의 1등은 '괴산의 하모니'란 작품을 출품한 권모씨 가족에게 돌아갔다.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만든 이 요리는 유기농의 취지를 살리고 창의성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괴산군이 주관하고 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가 1일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국민여가캠핑장에서 마련한 '유기농캠핑 삼시세끼, 캠핑 요리대회'에는 가족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도 열렸다. 2022.10.01. ksw64@newsis.com
행사는 요리 경연대회 외에도 캠핑생활체험 아카데미, 동양화가 류희국 작가 초청 캘리그라피 '유기농 희망' 메시지, 나무공예와 풍선아트 체험, 캠핑 바비큐 체험, 퓨전북과 아리랑고고 공연, 힐링음악·감성·토크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캠핑족에게 좋은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양문효 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 정책이사는 "야영장 활성화 방안으로 마련한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계기로 재미 있고 건전한 캠핑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