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지역 축제 발전 후원금 3억7천만원 전달

기사등록 2022/09/16 07:38:54

16일 오후 5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은행,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에 2015년부터 후원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제15회 부산불꽃축제'가 열린 2일 오후 부산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 앞바다에서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지고 있다.  올해는 '부산에 가면…'이라는 주제로 수 만발의 불꽃이 가을 밤하늘을 수 놓았다. 2019.11.02.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은행이 올해 지역 축제 발전 후원금 3억7000만원을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에 기탁한다.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축제조직위)와 BNK부산은행은 16일 오후 5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2022년 부산 지역 축제 발전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부산은행은 부산불꽃축제를 비롯한 부산 지역 대표 축제의 발전과 안정적 개최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축제조직위 주관 축제에 연간 후원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날 전달되는 후원금 3억7000만원은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올해 축제조직위에서 주관하는 축제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축제조직위가 주관하는 축제에 부산은행 홍보 및 프로모션 지원,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안감찬 BNK 부산은행장, 고인범 축제조직위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부산바다축제 등 우리 지역 축제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재개되어 관광업계와 시민들의 일상에도 모처럼 활기가 느껴진다”며 “이는 부산은행을 비롯한 지역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가능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익사업에 더 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1997년에 창립된 축제조직위는 부산불꽃축제, 부산바다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를 맡아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문화예술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