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뉴시스]고여정 기자 = 경북 청도 이서고등학교가 대구·경북 인문계 고등학교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서고등학교는 오프라인 입시설명회와 더불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3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9월15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입학 설명되는 경북 전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입학설명회, 학교투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입학설명회는 9월15일부터 11월26일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4시에 1시간씩 진행될 계획이다.
앞서 이번 설명회에 활용되는 메타버스는 이서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교사들이 직접 젭(ZEP), 2D 유니티를 활용해 구축했다.
한편 이서고등학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과수업 교류를 하고 있다. 국제교류팀 교사들을 중심으로 매달 대만 교사들과 온라인 협의를 거쳐 수업을 디자인하는 등 실시간 교류를 통해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서고등학교 교사는 "2023년 입학설명회에 사용되는 메타버스는 컴퓨터그래픽, 인공지능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배운 것을 토대로 입학홍보부와 함께 기획·제작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상 이유, 농어촌지역 등의 원거리를 이유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d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