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지역 작가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음 달 2일까지 ‘2022 북구아트페스티벌’ 참여 작가 50여 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회화, 도자, 공예, 조소 등 시각 예술 전 분야다. 광주 지역 작가 또는 예술단체·협회 회원에 한한다.
1인 1작품이며 작품 크기 제한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신청서와 함께 작품 이미지 파일을 다음 달 2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문화예술과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모집 작품들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광주 비엔날레전시관 5실에서 열리는 '2022 북구아트페스티벌'에 전시된다.
◇서구 노인복지관, 12월까지 '노년 사회화' 교육 운영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2022년 노년 사회화교육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12월 9일까지 총 16주 동안 진행 예정인 노년 사회화교육은 요가, 컴퓨터(초급), 서예, 영어회화 등 총 1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강의실 내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밀접촉 가능성이 낮은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복지관은 코로나19 추이와 참여 수요 등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한편, 복지관 프로그램 관련 내용과 일정은 서구 노인종합복지관 누리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