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홍보를 위해 전담여행사와 함게 유기농 힐링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기농 힐링투어 상품은 ▲괴산 도시락(樂) 투어 ▲괴산 포레스트 투어 ▲아름다운 길을 따라 자연과 하나되다 ▲맑은 물을 찾아 떠난 유기농이 일상이 되는 세상 ▲유기농엑스포와 숲속 자연의 만남 ▲유기농엑스포와 웰니스가 만나다 ▲한지보고 엑스포가자 등 7종이다.
이 상품은 유기농산업엑스포 행사장과 유기농업체, 주요 관광지 방문과 유기농 체험 등의 관광코스로 구성해 당일 여행으로 운영된다.
군은 유기농 힐링투어에 참가할 관광객을 모집한다. 이용객에게는 지역 상품권 4000원, 친환경 순정농부 쌀(500g)이 제공된다.
㈜테마캠프와 ㈜로망스투어 개별 여행사 홈페이지, 네이버, G마켓, 옥션 등에서 코스별 상세 내용을 확인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도도인터내셔널은 모객 대상을 기업과 단체로 특화해 오프라인 홍보·판매를 진행한다.
군은 전담여행사에는 관광객 모객 인센티브 2000만원을 각각 지원해 이용객이 저렴한 가격에 괴산 여행을 즐기도록 했다.
상품 가격도 최저 2만4000원에서 최고 4만9000원으로 결정해 코로나19 장기화와 고물가 시대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실속 있는 유기농체험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도, 괴산군, 국제유기농업연맹(IFOAM)이 공동 개최한다.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을 주제로 9월30일부터 10월16일까지 17일간 괴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