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도급액 3722억원 규모
아파트 1455가구 등 조성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한신공영이 경북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한신공영은 지난 14일 학산도시개발과 '학산근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인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동 일원 대지면적 6만4660㎡에 지하 4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 75~114㎡ 아파트 총 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1개월이며, 총 도급액은 3722억원 규모다.
사업지는 도보 거리에 항도초를 비롯, 중앙초∙포항중∙포항여중∙포항고∙포항여고∙대동고∙유성여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북구청∙북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인접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KTX포항역이 가깝고, 새천년대로∙중앙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학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 이용이 쉽고,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생활여건이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계획하고 있다"며 "창사 이후 70여년 간 전국 각지에서 30만 가구 이상을 공급해 온 '주택 명가'인 당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신공영은 풍부한 자금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발주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사업조건을 제시, 수주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에만 대구 럭키아파트를 비롯, 고양 행신동 연세빌라∙부산사하 오션맨션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전북 평화동 풍년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을 연이어 수주한 바 있다. 하반기에도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