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 군, 폭염 대비 TF팀 운영 등

기사등록 2022/07/19 15:20:29
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은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 위기경보에 따라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한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 폭염에 대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TF팀은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복지정책과·사회복지과, 기획감사담당관, 농업정책과·축산과, 보건의료원, 연천소방서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군은 홀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생활밀착형 행정으로 폭염에 대응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전곡읍과 연천읍, 군남면 등에 스마트그늘막 10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관내 스마트그늘막은 총 31개소로 늘어났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재판매 및 DB 금지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개장…8월 31일까지 운영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한탄강관광지 내 물놀이장이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20일 개장해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다목적 물놀이장 조성사업을 통해 면적 9673㎡의 부지에 가족풀, 어린이풀, 유아풀, 워터 슬라이드 등 놀이기구와 샤워실, 화장실, 그늘쉼터 등 편의시설 및 부대시설을 확충했다.

또한 최신 수질정화시설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며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관리에 힘쓰고 있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대인 1만 2000원, 소인 1만원, 24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이며, 연천군민은 5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인근에는 한탄강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어린이 캐릭터공원, 어린이 교통랜드, 전곡리 선사유적지 및 선사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