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우석대 방문…지역 교육 발전 '뜻모아'

기사등록 2022/07/12 16:15:20
[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남천현(왼쪽) 우석대학교 총장과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가 지역 교육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2022.07.12.(사진=우석대 제공)
[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과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가 지역 교육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유 군수는 12일 우석대를 방문해 남 총장과 대학과 지역 간 교류 증진 방안 모색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유 군수는 민선 8기 1호 결재인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와 일자리 창출 방안, 군정 비전 등에 관해 설명하고 우석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남 총장은 "완주군이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에 우리 대학교가 축적한 학술 및 기술 정보와 전문 인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또 "지역의 교육은 지금 안팎으로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는데 우리 대학교도 이러한 변화에 한발 앞서 예측하고 대안을 여러 기관과 함께 논의하고 있다"며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 지역 교육의 발전을 함께 끌어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유 군수는 "우석대가 지역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성공적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도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