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청년발전소 고천센터는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테마 특강 ‘청년 바리스타’를 개설·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커피’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가 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가로 평가받는 이재환 강사가 나만의 원두 취향 찾기부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노하우와 분쇄 및 추출 방법 등을 실습과 병행해 진행한다. 만 19~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참고해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 청년발전소(031-345-2717)에서 안내한다.
◇ 제2회 청소년주간행사 개최
경기 의왕시 청소년 육성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에 걸쳐 제2회 청소년주간행사를 연다고 16일 전했다. '금쪽같은 내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과 시민은 물론,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90초 영상 공모전 ▲청소년 건강 온도 올리기 ▲마음 건강 챙기기 ▲가족 진로 체험 D-DAY 볼 파란 사춘기 ▲건강을 MOA 걷기 챌린지 등이 진행된다.
또 ▲건강을 MOA 동아리연합공연 ▲아띠의 투니어리 ▲슬기로운 도담생활 ▲업사이클링 안마 봉 만들기 ▲건강한 집 온도 올리기 ▲꿈 누리 카페 청소년 전체 개방 ▲코노는 못 참지! 등 총 1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소년 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