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동시간대 1위

기사등록 2022/05/03 10:14:17
[서울=뉴시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공식 포스터. 2022.05.03.(사진=CJ ENM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현숙 인턴 기자 =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가 역대 시즌 사상 가장 높은 첫 방송 시청률을 기록했다.

CJ ENM 투니버스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 타깃 시청률이 4.9%, 점유율이 55.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신비아파트 시즌 첫 방송 시청률 기록 중 최고 수치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에서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흉가 체험을 전문으로 하는 BJ 용감한 아이들과 함께 사라진 친구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흉가 속 귀신과 맞서는 내용이 그려졌다.

오는 5일 오후 8시에 방영 예정인 2화에는 도심 한복판에 나타난 곰이 사람들의 반려동물을 데려간다는 괴담이 퍼지면서 이를 조사하는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회 예고편. 2022.05.03.(사진=CJ ENM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점점 강해지는 귀신들에게 용감히 맞서는 하리·두리 남매와 더욱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봉인된 기억을 깨우려는 강림의 이야기를 담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sth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