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하지만 착한 여행…'강원 ESG 불착 여행구독 상품'

기사등록 2022/01/12 10:40:44
[서울=뉴시스]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 (사진 = 한국관광공사) 2022.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ESG경영이 국내 관광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 분야의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강원도관광재단과 승우여행사와 협업,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여행 일정 중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No 플라스틱'과, 트레킹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구성된 ESG 캠페인이 포함된 상품이다.

상품 구매단계에서 ESG 캠페인 참가에 동의하는 소비자에겐 정상가 대비 25% 특별 할인과 친환경 기념품이 제공되고, 현장에서 지급되는 생분해 봉투를 활용해 플로깅을 실시하면 5% 여행사 포인트도 추가 적립된다.

일정기간 동안 상품별 5~7회 매회 다른 코스를 여행하게 되는 여행구독 상품으로, 계절·지역별로 다양한 4개 테마로 구성됐다.

새하얀 눈을 직접 밟고 느낄 수 있는 '강원 눈꽃 트레킹'(1~3월)과 드넓은 초원에서 야생화를 감상하는 '강원 들꽃 트레킹'(5~9월), 옛날 선조들이 넘고 넘었을 재와 령(嶺)을 직접 걷는 '강원 옛길 트레킹'(5~11월), 동해의 푸른 바다를 일주할 수 있는 '강원 해파랑길 트레킹'(상반기 1~6월 하반기 7~12월) 테마가 마련돼 있으며 참가 인원은 상품별 40명 한정이다.

백신접종 완료자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승우여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한여옥 강원지사장은 "ESG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 친화적인 여행 테마를 지속 발굴해 관광업계의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힘쓸 예정"이라며 "관광업계의 지속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역 여행상품과 ESG개념이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