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추천…제러미 시겔 '투자의 미래'

기사등록 2021/12/31 06:00:00
[서울=뉴시스] 투자의 미래 (사진=이레미디어 제공)2 021.12.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주식투자 전략 분야 최고 권위자 제러미 시겔의 '투자의 미래'(이레미디어) 개역판이 나왔다.

주식 분석가 겸 장기 투자 포트폴리오의 대가. 주식투자 전략에 있어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받는 제러미 시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재무학 교수는 '주식에 장기 투자하라' 저자이기도 하다.

전작 '주식에 장기투자하라'에서 '주식만큼 위험이 낮고 수익이 높은 자산은 없다'는 명제를 제시하고 200년 가까운 주식시장 데이터를 통해 이를 입증했다,

이번 책은 같은 질문에 관해 진화되고 심도 있는 결론을 내린다. 초창기 S&P500 지수를 구성한 종목의 수익 산출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에 합병되거나 분할된 수백 개 기업 전부 추적하고 분석해 주식 시장을 구성하는 신규 기업과 기존 기업의 수익에 관한 결정적 증거를 찾아냈다.

저자는 투자자들의 잘못된 믿음, 즉 '성장 함정'의 실체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배당금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투자자가 배당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 준다.

원서를 새로 번역하고 다듬어 출간된 이 책은 총 5개 부로 구성된다. 제1부와 제2부에서는 성장 함정에 관해 설명하고, 투자자가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투자 특성, 주식을 살 때 피해야 할 사항을 알려 준다.

제3부에서는 투자자로 성공하는 데 왜 배당금이 중요한지를 말한다. 제4부에서는 경제와 금융 시장에 대한 저자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제5부에서는 앞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