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공략 가구·가전업계…'실용성·디자인' 갖췄다

기사등록 2021/10/14 05:00:00 최종수정 2021/10/14 07:45:15

웨딩 시즌 가을맞아 신혼부부 겨냥

인테리어 소품으로 우수 장점 강조

'2인 가구 필수 아이템' 부각도 시켜

행거·침대·무선청소기·공기청정기 등

[서울=뉴시스] 상도가구 모던하임.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웨딩 관련 수요가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아 가구·가전업계는 신혼부부를 겨냥한 제품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업체들은 신혼부부의 니즈(needs)에 맞춰 실용성을 비롯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우수하다는 장점을 강조하고 2인 가구 필수 아이템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좁은 공간부터 넓은 공간까지 모두 배치 가능한 상도가구의 시스템행거 '모던하임'은 신혼집에 필요한 가구다.

모던하임은 전문 기사 없이도 셀프 조립과 설치가 가능하다. 선반 이동과 위치 변경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아카시아, 월넛 두 가지 타입의 색상과 슬림한 프레임은 어느 공간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전신거울, 수납장, 수납바테이블, 서랍장 등의 추가 상품을 선택할 경우 드레스룸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에이스침대 자나.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에이스침대는 신혼부부 혼수 트렌드를 고려해 침대 '자나'(ZANA)를 선보였다.

이탈리아어로 '요람'이란 의미를 가진 자나는 날개형 헤드보드가 매트리스를 포근하게 감싼다.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도 특징이다.

'팬텀그레이' 색상과 핑크빛의 '피치블라썸' 등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사이즈는 킹, 라지 퀸이다. 발수 코팅을 더한 패브릭 원단으로 각종 오염에 대한 부담을 줄여줘 관리도 쉽다.

가전업계도 신혼부부들에게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슬림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을 출시했다.

[서울=뉴시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슬림.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비스포크 슬림'의 핵심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는 삼성 독자 기술이 적용됐다. 초경량임에도 초고속으로 회전해 최대 15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세워 놓을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구조다. 공간 제약 없이 보관도 용이하다.

청호나이스는 신혼부부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초소형 가전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Compact)를 선보였다.

콤팩트는 195x215x315㎜의 초소형 사이즈지만 제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제습면적 20㎡, 청정면적 10㎡로 사이즈 대비 확실한 효과를 제공한다.

[서울=뉴시스] 청호나이스 콤팩트.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공기청정필터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사용됐다. 소비전력은 45W다. 필터교체시기와 물탱크 만수 시 알려주는 자동 알림 기능, 제습 만수 시 자동정지 기능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슈로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에 따라 가구·가전업계가 제안하는 아이템들도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신혼살림을 꾸려 나가는데 있어 꼭 필요하면서도 집안 분위기를 밝히는 인테리어 기능까지 갖춘 제품들이 많아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