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폴리텍 창원, 녹색성장 학생생활 발명대회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1/09/01 08:01:12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녹색성장 학생생활 발명대회 장관상 등 5명 입상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는 재학생들이 제12회 대한민국 녹색성장 학생생활 발명대회에서 대상(장관상), 금상, 은상 등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기공업신문사가 주최하고 (사)한국태양광설비관리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전기과 천진한 학생이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금상 2명, 은상 2명 등 총 5명의 입상자가 나왔다.

스마트전기과 김상원 교수는 지도교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공장운영관리인력양성과정 입학식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산학협력단은 교내 폴리테크노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공장운영관리인력양성과정 하반기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참석자는 대학측에서는 오동수 산학협력단장, 김종욱 센터장, 이명현 전문위원, 김지완 매니저, 그리고 강진영 매니저가 참석했다.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강사로 초빙된 GL컴퍼니 추성엽 과장과 나우플랫폼 김수지 대표이사도 참석했다.

 스마트공장운영관리인력양성과정은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이다. 본 사업은 경상남도·창원시가 지역의 대량 구조조정의 현실과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적 산업구조 개편에 따른 신산업 인력전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스마트공장운영관리인력양성과정 입학식  *재판매 및 DB 금지
하반기 교육은 2개 과정 모두 주간에 실시되며, 하루 8시간씩 9주간 총 360시간으로, 10월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스마트공장의 기본개념 과 원리를 이해하고 각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기초지식과 응용기술을 단기간에 교육하여 스마트산단 고도화를 견인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으로 편성되어 있다.

한편 상반기에 진행된 2개 과정 수료인원은 21명으로 7명은 조기취업 되었고, 나머지 14명은 경상남도 스마트공장으로 취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본 사업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Ⅶ대학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