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거리두기 연장…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전망
일상복·운동복 경계 넘는 '인도어 애슬레저' 주목
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ABC마트, 코오롱FnC 등은 운동경기(애슬래틱, athletic)과 여가(레저, leisure)를 합친 말인 '애슬레저'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애슬레저 룩은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계속 늘어왔다. 보통 하의를 스포츠웨어로 선택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골프웨어 왁(WAAC) ‘펀칭 믹스 플리츠 큐롯스커트’는 이태리 직수입 유로 저지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활동성은 물론 부드러운 감각이 장점이다. 이면의 신축성이 우수한 속바지를 적용하고 허리 라인 전체에 탄탄한 허리 밴딩으로 집콕 애슬레저 룩의 포인트를 준다.
남성은 조거 팬츠나 기능성 반바지(숏팬츠)를 염두에 두면 좋다. ‘맨 나이키스포츠웨어 우븐 랜드 쇼트 플로우’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안감과 경량의 우븐 소재로 활동성을 확보했다. 뒷면 포켓에 물빠짐 구멍이 있어 물놀이를 자주 하는 여름 날씨에 제격이다.
함께 착용하기 좋은 티셔츠 역시 기능성으로 찾는 소비자가 많다. ‘아키클래식 쿨 냉감 티셔츠’는 시원한 조직감으로 구성된 쿨링 소재를 활용했다. 통기성과 쿨링감을 확보해 격한 운동까지 소화할 수 있으며 뛰어난 경량성으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다. 넓은 품(루즈핏)을 디자인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집에서 운동기구를 들거나 요가를 하는 사람이 늘면서 가벼운 착용감의 신발도 인기다. ‘써코니 엔돌핀 프로’는 카본 소재 사용으로 가벼울 뿐 아니라 안정감 있는 파워런 PB 미드솔을 적용해 통통 튀는 탄성으로 추진력을 강화했다.
운동을 할 때는 발을 보호하는 두께감 있는 양말의 선택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왁 ‘슬로건 로고 양말’은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스판 소재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한 입구 부분의 탄탄한 립조직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하며, 도톰한 바닥면의 파일 구조로 충격을 줄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