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키움자산운용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으로 1만원 이상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키움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 분할매수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을 포함 5개 운용사 펀드를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 1주차는 종료됐고 '키움 똑똑한 펀드'를 대상으로 2주차인 오는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키움 똑똑한 펀드'는 지난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 개시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테마의 IT종목에 포괄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벤트 참여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에서 '키움 똑똑한 펀드'에 1만원 이상 투자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과 함께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며 투자자는 '투자 뱃지' 1개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3~5주차 이벤트에도 참여하면 '투자 뱃지'를 추가로 3개까지 더 수집할 수 있다.
투자 뱃지 개수에 따라 경품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개 이상 모은 10명에겐 카카오페이 200만 포인트, 5개 이상 모은 3명에겐 카카오페이 100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2주차 챌린지 참여자 중 1만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