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제5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서울푸드 202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부터 전세계를 뒤흔든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가치 있는 삶'에 주목하는 것에 맞춰 음식도 단순히 먹는 게 아니라 안전하고 가치 있게 즐길 수 있는 삶의 한 부분임을 알리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기반하여 최근 관심도가 높아진 '가치 있는 라이프(Valuable Life)', '건강한 라이프(Green Life)', '편리한 라이프(Hometainment Life)'별로 세션을 나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푸드테크 트렌드를 공유한다.
가치 있는 라이프 세션에서는 개인의 삶과 신체적-정신적 측면의 균형을 맞추며 더 나은 삶을 위한 가치소비의 푸드테크 트렌드를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보호 및 생태계 보호'를 중심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식품업계에서 친환경 트렌드를 이끄는 전문가들과 함께 식품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오피스, 홈 술, 홈 트레이닝 등에 대한 다양한 니즈에 맞춰 건강하고 행복한 홈라이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1'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 판로개척과 전시 등의 다양한 행사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