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전달식에는 최민웅 기아자동차 화성지회 부지회장과 김동수 삼일공고 교장, 최종열(전기과 졸업) 삼일공고 동문회장,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은 삼일공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기술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앞서 기아자동차는 지난해에도 삼일공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기부를 한 바 있다.
삼일공고는 기증받은 시스템 에어컨을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이뤄지는 공간에 설치할 계획이다.
◇ 수원 고색고, ‘휴마트 인문학 교실’ 성료
수원 고색고등학교는 5월 한달 동안 매주 월요일 ‘휴마트(Humart) 인문학 교실’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휴마트(Humart) 인문학 교실은 2013년부터 8년째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색고 1~2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강의 주제는 ▲문학 ▲정보 ▲예술 ▲과학 ▲기술 및 휴머니즘 등 학생들의 적성 및 관심 분야를 고려해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도록 경희대 등 인근 대학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총 4차시로 운영됐으며 ▲문학과 인간의 삶(한국문학)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컴퓨터공학) ▲예술! 세상과 소통하기(뉴미디어아트) ▲과학기술과 휴머니즘(물리학) 등의 강의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고색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aga9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