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는 6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간씩 전체 8차례에 걸쳐 중구문화원 3층 강의실에서 '2021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오는 6월 10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에 관심있는 중구 주민 20명 가량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창업에 대한 전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회적가치와 목적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창업의 이해와 준비를 위해 사회적경제 이해교육을 비롯해 창업 보드게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구상을 위한 ▲사회적기업 창업아이템 발굴 ▲사회적기업가 특강 ▲효율적인 사업계획 설계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활용과 자원 소개 ▲홍보 및 재무전략 교육 등을 진행한다.
신청은 중구 홈페이지 내 중구소식 중 새소식에서 참가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에스이메이커스㈜로 이메일(jin24@semakers.co.kr)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인 에스이메이커스㈜에 위탁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과 궁금한 점은 중구 일자리기업과 사회적경제계(052-290-4782)나 에스이메이커스㈜(052-911-3312)로 문의하면 된다.
◇척척 중구기동대, 반려식물 관리 분야 서비스 시행
울산시 중구가 운영하는 '척척 중구기동대'가 주민들이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식물의 관리 분야 서비스도 진행한다.
척척 중구기동대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고독감 해소를 위해 반려식물을 키우는 노인 세대가 증가하고, 분갈이 등의 가사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 수요도 발생함에 따라 생활민원 서비스에 반려식물 관리 분야를 추가로 포함해 제공하기로 했다.
반려식물 관리 서비스는 홀로 계신 어르신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인 3000여 세대를 우선 대상으로 선정해 진행함으로써 현재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식물 분갈이 등 관리에 불편함이 발생하면 대표 전화(052-290-3500)로 연락하면 반려식물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