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제7회 장애인식개선 공모

기사등록 2021/04/27 10:15:03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

[부산=뉴시스] (자료=부산장애인복지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제7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시작되어 올해 7회를 맞이한다.

공모분야는 백일장, 그림, 웹 일러스트, 영상 및 사진 총 네 가지 부분으로 나뉘며, 지역, 성별, 나이 구분 없이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를 위한 내용, 장애인과 함께 활동한 경험담 등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과 장애인식개선 관련 내용이 포함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상세 요강을 확인한 후, 신청에 필요한 작품 및 서류를 지참하여 우편, 방문, 이메일 접수(mylove2765@naver.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상부문은 백일장, 그림, 웹 일러스트, 영상 및 사진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총 21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6월 15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및 수상자에 한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 공모전 수상 작품은 지역사회 내 축제, 공공시설, 전시회 등에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이 보다 쉽게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gs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