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과학문화 콘서트' 3일 창원서 열린다

기사등록 2021/04/01 10:24:18

중고생 대상 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진행

행사 영상은 17일 유튜브·사이언스올 공개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중·고등학생 대상 '경남 과학문화콘서트'가 오는 3일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열린다.

1일 경남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와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하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주관으로, ‘과학으로 어디까지 해봤니?’란 주제로 진행된다.

제1부는 호기심 과학 전문 창작자인 '코코보라'와 함께 과학을 활용한 재미있는 공연과 과학 원리를 배우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2부에서는 메이커스페이스 견학과 '아두이노'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를 통해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두이노'는 다양한 센서나 부품을 연결할 수 있고, 입출력, 중앙처리장치가 포함되어 있는 기판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학생 기준 10명으로 최소화하여 진행한다.

행사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해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와 경남테크노파크 유튜브 플랫폼, 사이언스올 홈페이지(www.scienceall.com) 등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적으로 제54회 과학의 달을 맞이아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과학 콘텐츠가 다채롭게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과학문화 누리집 사이언스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