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메가스터디북스 '초등 하루 10분 독서 독립'
초등학교에서 30년 간 1200여명의 학생들을 가르치며 독서 지도를 한 박은주 교사의 노하우가 담겼다.
저자는 하루 10분간 크게 소리 내어 책 읽는 독서법을 제안한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를 둔 학부모,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 싶은 초등 저학년 학부모, 초등 교과 연계 '한 학기 한 권 읽기' 독후활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 필요한 독서 훈련 팁이 정리돼 있다. 344쪽, 메가스터디북스, 1만7000원.
◇NE능률, 수능 수학 기출 심화 개념서 '해설의 역습'
'해설의 역습'은 최근 10개년 수능, 모의고사에 출제된 4점 기출 문제 중 핵심 아이디어가 같은 문제끼리 묶어 14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문제와 해설 순서를 뒤바꿔 해설을 통해 기출 개념을 먼저 학습하고 문제 풀이를 나중에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출제 의도를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두 편의 짧은 이야기가 실린 창작 동화책이다. '바나나 핫도그'와 '짝궁바'라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를 활용해 주인공 송이와 민호의 순수한 마음을 그려냈다.
'바나나 핫도그'는 새로 나온 과자 바나나 핫도그를 엄마 몰래 먹은 송이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과자 봉지를 쓰레기통에 숨기지만, 송이네 가게에 온 같은 반 민호 때문에 들킬 위기에 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아슬아슬한 사건을 다룬 내용이다. 최인정 글·그림, 64쪽, 좋은책어린이, 9500원.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