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APAN 뮤직 어워즈' 첫 대상 영예

기사등록 2021/01/25 09:31:19
[서울=뉴시스]방탄소년단. (사진='2020 APAN MUSIC AWARDS' 제공) 2021.0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신설된 'APAN MUSIC AWARDS'에서 최초의 대상 수상자로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진행된 '2020 APAN MUSIC AWARDS'에서 대상(No.1 Achievement)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음반상에는 트와이스, 올해의 음원상은 몬스타엑스, 올해의 아티스트상은 NCT127이 받았다. 남자 신인상은 트레저가, 여자 신인상은 HYNN(박혜원)에게 돌아갔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팀의 아티스트에게 주는 'APAN TOP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가 수상했다.

또 APAN 초이스(Choice) 베스트 보컬리스트에는 김재환, APAN 초이스 베스트 케이 트롯(K-Trot)에는 장민호, APAN 초이스 뉴포커스에는 이날치, APAN 초이스 글로벌 케이 웨이브(K-Wave) 스타상에는 A.C.E, APAN 초이스 베스트 트렌드에는 하성운, APAN 초이스 뉴케이팝 아이콘에는 WEi가 선정됐다.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이돌챔프 인기상 부문은 베스트 퍼포먼스에서 강다니엘, 베스트 아이콘에서 NCT U, 베스트 올라운더에서 JB, 베스트 뮤직비디오에서 블랙핑크가 수상했다.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 국내 남자 그룹 부문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1위를 했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은 세븐틴이 차지했다.
[서울=뉴시스]지난 24일 열린 '2020 APAN MUSIC AWARDS'. (사진='2020 APAN MUSIC AWARDS' 제공) 2021.01.25. photo@newsis.com
국내 여자 솔로 부문은 아이유, 국내 여자 그룹 부문은 아이즈원이 차지했다. 해외 여자 솔로 부문은 화사가, 해외 여자 그룹 부문은 블랙핑크가 받았다.

남자 엔터테이너상에는 박지훈, 여자 엔터테이너상에는 이달의소녀 츄가 차지했다. 올 한해 시즌(Seezn) 앱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시즌 스타상'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수상했다.

'2020 APAN AWARDS'를 주최한 손성민 집행위원장은 "어렵고 힘든 코로나 시국에 열악한 환경 속에서 개최된 시상식이라 비대면 온택트 방송으로 보여주는 것에 아쉬움이 너무나 많다"며 "하지만 팬들과 함께 할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참여해준 아티스트들과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2020 APAN MUSIC AWARDS'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주관하며 (주)웨이드가 공동주최·주관한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가수 김종국과 배우 전소민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