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AR·VR 실감콘텐츠 연구개발센터' 설치 투자협약

기사등록 2020/11/27 11:06:26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최근 고려호텔에서 ㈜P&C솔루션과 첨단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P&C솔루션은  이번 협약에 따라 부천시에 AR·VR 실감콘텐츠 연구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후 부천시와 함께 지역에 우선 적용될 실감콘텐츠 선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역 인재를 고용할 예정이다.

또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등 기존의 주력 콘텐츠산업을 기반으로 AR, VR, 홀로그램 등 미래 신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첨단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역 콘텐츠산업뿐만 아니라 로봇,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 전략산업에 실감기술 등 미래 신산업 기술이 산업현장에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부천시가 미래 실감콘텐츠 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P&C솔루션은 전국 스마트글래스 분야 매출 1위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은 AR글라스, VR시뮬레이터, 센터, 스마트 팩토리이며, 올해 AR·VR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투자 협약식에 이어 개최된 부천시 문화콘텐츠 투자유치 기업설명회에는 콘텐츠 업체 12개사와 벤처투자회사 15개사가 참여해 열띤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부천시 콘텐츠기업과 투자회사 간에 투자의향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참여한 기업 및 회사는 ㈜스튜디오모꼬지, 이에스인베스터(주), ㈜스튜디오애니멀,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로, 문화콘텐츠 개발과 기업활동과 관련한 총 8억 원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교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