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울산정보산업진흥원, 2020 창작실험캠프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0/10/13 13:34:18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주관 '창작실험캠프 1인 미디어 편' 프로그램 개최 포스터. 2020.10.13. (사진=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는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구자록)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창작실험캠프 1인 미디어 편'을 개최키로 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작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작실험캠프는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제작자가 팀을 이뤄 한정된 시간 내에 아이디어를 기획해 하나의 주제에 걸맞은 새로운 콘텐츠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울산을 소재로 하는 콘텐츠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는 창작실험캠프는 12팀을 모집해 1인 미디어 분야 특별강연 1회와 전문가 상담제(3회차)를 운영한다.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의 장비와 시설을 지원해 콘텐츠를 제작한다.

창작실험캠프는 무박 2일 동안 팀워크를 구성해 계획표를 완성, 발표하고 프로그램 종료 후 1주일간 영상을 제작해 제출한다.

심사위원회는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울산을 소재로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 창작자면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울산콘텐츠코리아랩(www.uckl.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낸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 혁신여성리더양성 심화과정 개강

 ◇울산여성가족개발원 혁신여성리더양성 심화과정 개강
 
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미영)은 13일 혁신여성리더양성 심화과정을 개강했다.

혁신여성리더양성 심화과정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울산지역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은 이미영 원장의 환영사 및 개발원 소개에 이어 박가령 울산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장이 '울산 마을기업 속 공동체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했다.

올해 혁신여성리더양성 심화과정은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8회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