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이엠코리아, 그린 수소충전소 실현 기업"

기사등록 2020/10/08 08:29:47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SK증권은 8일 이엠코리아(095190)에 대해 진짜 그린 수소충전소를 실현시키는 기업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CNC 선반) 및 방산·항공 관련 부품 등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초정밀 부품 가공 전문업체"라며 "종속회사인 이엠솔루션을 통해서 에너지 및 환경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작기계 사업 부문과 방산·항공 사업 부문은 안정적인 캐시 카우 역할을 수행 중"이라며 "공작기계 부문은 코로나 영향을 받은 전방 산업의 위축 영향으로 잠시 주춤했지만, 향후 글로벌 경제 정상화에 따른 수요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이엠코리아의 종속회사 이엠솔루션이 영위 중인 수소충전소 및 음식물처리 플랜트 사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난해 기준 이엠솔루션의 국내 수소충전소 점유율은 약 40%로 점유율 1~2위를 다투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엠솔루션의 진정한 강점은 2000년대 초반부터 자체 연구·개발한 수소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On-Site 형식(수전해 형식)의 수소충전소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수전해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는 자체 기술(국산화 기술 중심)을 보유한 국내 기업은 현재까지 이엠솔루션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