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가 13일 온라인 생중계로 열린다. TikTok 앱과 LG U+ 아이돌Live 앱(모바일/IPTV)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0 소리바다 어워즈'는 하반기를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현 가요계를 주름잡는 아이돌들을 비롯해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이끌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합류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번 시상식에는 마마무, 레드벨벳, 여자친구, 오마이걸, 트와이스, 아스트로, 우주소녀, NCT 드림, 빅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네이처,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원어스,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AB6IX, MCND, 다크비, TOO, 크래비티 등의 아이돌 그룹이 출연을 확정했다.
이어 강다니엘, 김재환, 하성운, 김우석, 알렉사, 둘째이모 김다비, 김수찬, 가호 등 라이브 실력은 물론, 탁월한 퍼포먼스까지 갖춘 솔로 아티스트들도 라인업을 확정해 팬들의 기대감을 올렸다.
또한 수많은 뮤지션들과 작업한 프로듀서 김도훈,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 작곡가 한길도 참석을 결정, 자리를 빛낸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시상식에는 배우 신현빈, 진서연, 고준희, 문가영, 한보름, 한다감, 박세완, 우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아티스트들이 시상자로 나선다.
이번 '2020 소리바다 어워즈'는 멀티캠(Multicam) 기능의 도입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 연출, 남녀노소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을 구현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sm9310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