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할명수' 공개…'부캐 쇼' 유재석 잡을까?

기사등록 2020/08/10 14:17:40
[서울=뉴시스] JTBC 웹예능 '할명수' 티저영상 캡처. (사진 = JTBC)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민 인턴 기자 = 코미디언 박명수의 B급 감성 부캐(부캐릭터) 쇼 '할명수'가 베일을 벗었다.
 
오는 2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에 JTB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할명수'(연출 이상미)는 원조 '별명 부자' 박명수가 주인공이 되어 펼치는 B급 감성의 '부캐 쇼'다.
 
이미 지팍(G-Park), 사진가 박씨 등 다양한 '부캐'를 보유하고 있는 박명수가 1인 크리에이터의 세계에서 매회 구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한다.
 
지난 7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동요 '혼자서도 잘해요'를 배경음으로 2인자가 아닌 단독으로 '할명수'의 주인공이 된모습이 공개됐다.

할머니 분장으로 나타난 박명수는 "남이 주인공이면 보조역할만 했지 내가 이런 건 안 해봤는데, 혼자 주도해 본 적이 없어"라며 쭈글쭈글한 목소리로 웃음을 선사했다.
 
자신감 없는 쉬는 시간의 모습과 달리 박명수는 이어지는 촬영에서 "(웹 예능이니) 이렇게 해도 되지?"라며 한껏 활개치며 활약했다. 첫 화에서는 박명수가 새로운 부캐인 '박명례 할머니'로 등장해 잠 못 자는 이들을 재워주는 '잠 할머니'로 변신할 예정이다.
 
박명수가 과연 다양한 '부캐'로 TV를 넘어 디지털 플랫폼도 정복할 수 있을지, '할명수'는 21일 오후 5시 30분에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26일 오후 12시 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sm9310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