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여성가족연구원 봉사동아리 '고사리회' 발족 등

기사등록 2020/07/09 10:12:07
[제주=뉴시스] 강정만 기자 =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 직원들이 지난 8일 사회봉사 활동을 위한 '사회봉사동아리 고사리회'를 구성하고 9일부터 활동하기 시작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고사리회는 이날 발대식을 갖고 회장에 가족연구원 정여진 선임연구원을 선출하고, 매분기 1회 정기활동과 농촌일손돕기, 자연재애 등 발생시 참여하기 등의 활동을 벌이기로 결의했다.

동아리의 명칭 '고사리'는 제주에 자생하는 고사리를 상징하면서 '고마운 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의 세 구절의 앞글자를 따서 붙였다고 연구원은 밝혔다.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 4개 채널 당선작 시상금 800만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성차별·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성차별·성불평등에 관한 내용이며 제주 소재나 배경을 활용하면 평가 시 가점이 적용된다. 

참여 자격은 유튜브(Youtube) 채널 보유자로서 공모 주제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2편 이상 제작 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뒤 러닝타임 3 ~5분 내외, 해상도 720p 화질 이상의 콘텐츠로 업로드 하면 된다. 

신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지정된 양식에 따라 작성해 오는 8월 3~21일 전자우편(chae2836@ofjeju.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4개 채널에 대해서는 상장과 8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