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평생학습관 '온라인 릴레이 특강'

기사등록 2020/06/08 16:28:03
[서울=뉴시스] 지난해 서울 동작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 인문학 특강수업 모습. (사진=서울 동작구 제공) 2020.06.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23일부터 30일까지 평생학습관 '온라인 릴레이 특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방지하기 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재테크, 법률, 건강, 부동산 거래, 문화 등 주제별 릴레이로 실시된다.

온라인 강의는 ▲부동산 A TO Z, 코로나 이후 부동산 시장 예측하기 ▲하루 10분, 거꾸로 가계부-생활 속 부자 습관 만들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부동산 거래 법률 상식 ▲집에서 떠나는 세계 미술관 여행 등 총 8회로 구성된다. 각 분야 전문가가 나서서 참여자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노트북을 준비하고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회차별 30명 내외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강좌별 개강일 전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9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