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소식] 드론체험 플랫폼 교실 운영 등

기사등록 2020/06/03 10:47:21
횡성군청. (사진=횡성군청 제공)
[횡성=뉴시스]장경일 기자, (인턴) =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2020 드론체험 플랫폼 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상·하반기 각각 2기수씩, 총 4기수로 운영하고 기수별 15명 내외로 총 60명 내외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교육은 6월(1기수)과 7월(2기수)에 진행되고 대상자는 횡성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주민으로 오는 19일까지 군청 기획감사실 관광개발담당부서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를 받고 있다.

교육은 화요일과 금요일에는 오후 7시~9시30분 군청 대회의실, 토요일에는 오후 1시30분~5시 종합운동장 드론플랫폼에서 기수별 2주간 총 17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이론수업을 포함한 초·중·고급 드론실습 과정과 컬링·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드론 과정으로 구성돼 있고 초경량비행장치 학과와 실기시험 모의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도로점용료 감면 및 환급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올해 도로점용료 부과분의 25%를 감면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현재 도로점용 허가를 받은 소상공인 등 모든 민간사업자와 개인으로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은 제외된다.

군은 도로점용료를 아직까지 납부하지 않은 감면 대상자에게 감면액을 적용해 납부고지서를 재발송하고, 이미 납부했으면 감면액을 정산해 개인 계좌로 환급한다.

감면 신청은 본인 명의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5기 횡성한우 사관학교 입학식

횡성한우의 명성을 이어가고 고급육 생산기술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이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이 주관하는 제5기 횡성한우 사관학교 입학식이 3일 횡성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횡성한우사관학교는 2016~2019년 총 12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에는 30명의 축산농가가 입학한다.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체크는 물론 교육장 내 비누,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충분히 비치하고 학생 간 거리두기와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통해 안전한 학교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11월까지 개량, 번식, 질병, 사양관리,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과 방역 등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우수농가 사례발표, 농가 방문 현장컨설팅, 등급판정 실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gi198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