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달빛 조각사’ 이어 ‘이태원 클라쓰’로 두번째 ‘웹툰 OST’ 발매

기사등록 2020/03/06 13:10:32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태원 클라쓰 웹툰 OST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페이지 대표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 ‘새로이(영제 Newly)’의 음원이 발매 오는 7일 발매된다고 6일 밝혔다. 

래퍼 비와이(BewhY)가 부른 OST ‘새로이’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음원 발매에 앞서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선공개 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새로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 곡은 때론 ‘달게', 때론 ‘쓰게' 독자들의 가슴에 와 꽂혔던 박새로이의 명대사들과 새로이의 단단한 소신을 담은 가사의 랩이 인상적이다. 선공개 된 뮤직비디오 역시 비와이의 개성강한 랩스타일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트레이드마크인 헤어스타일부터 자신만의 확고한 가치관과 신념, 희망을 이야기하며 청춘들의 좌표가 되어주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은 새로이와 비와이. 비와이가 부른 웹툰<이태원 클라쓰>의 OST '새로이'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의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동명의 드라마로 JTBC에서 방영되며 매주 시청률(10회, 14.8%)을 경신하고 있다.

웹툰에서 드라마로, 또 음악으로 콘텐츠의 성공적인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는 IP(지식재산)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의 조회수도 지속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날 기준 누적 조회수 3억4000만건, 누적 구독자수 1320만을 기록하며 ‘레전드 오브 레전드' 작품의 명성을 입증했다.

올해 초 <달빛 조각사>를 통해 ‘웹툰 OST’를 처음 선보인 카카오페이지는 업계 최초의 시도들로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은 물론 드라마까지 흥행하며 콘텐츠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한 작품이다"면서 "웹툰과 드라마를 통해 ‘새로이' 신드롬을 일으킨 만큼 이번에 발매되는 웹툰OST ‘새로이’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을 통해 뮤직비디오로 선공개 된 <이태원 클라쓰>의 웹툰OST, ’새로이' 음원은 오는 7일 18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