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 지각변동 예고…이랜드 스파오프렌즈x랄라블라

기사등록 2020/02/06 17:25:31

'마리몽' 뷰티 라인을 최근 론칭

작년 12월 '위베어베어스' 라인 이어

[서울=뉴시스]스파오프렌즈 '마리몽' 뷰티 라인;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이랜드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역량을 활용해 뷰티 사업을 확대한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의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가 헬스앤뷰티(H&B) 숍 브랜드 '랄라블라'와 협업해 '마리몽' 뷰티 라인을 최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스파오프렌즈는 스파오가 자체 캐릭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SPA 브랜드 최초로 도전한 캐릭터 편집숍이다. 지난해 12월 스파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 100평 규모 단독 숍을 오픈한 뒤 오픈 매출 기네스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출발했다.

이번 뷰티 라인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위베어베어스' 라인에 이어 두 번째다. 랄라블라와 기획 단계부터 협업했다.뷰티 전문가 40여 명이 참여해 가성비 높은 뷰티 에디션을 창출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정하는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인 'CGMP' 인증 업체에서 생산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 대표 유해 성분인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는 등 품질에도 큰 공을 들였다.

[서울=뉴시스]스파오프렌즈 '마리몽' 뷰티 라인 중 '틴트'

마리몽 캐릭터를 파우치 안에서도 만나고 싶은 고객 니즈를 담아 틴트, 블러셔, 핸드크림 등 파우치 아이템으로 내놓는다.

대표 아이템은 과즙을 머금은 듯한 입술 색을 만들어주는 '마리몽 푸르티 틴트&스마트톡 세트'(1만2900원), 손안에 쏙 들어오는 '마리몽 인형 키링'(7900원) 등이다. 제품마다 귀여운 마리몽 캐릭터를 담아 소장 가치도 높인다.

[서울=뉴시스]스파오프렌즈 '마리몽' 뷰티 라인 중 '블러셔'

스파오프렌즈 관계자는 "뷰티 라인은 캐릭터 굿즈를 다양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SPA 브랜드에서 유일하게 스파오만 도전하는 영역이어서 의미가 있다"며 "올해 더욱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유일무이 캐릭터 편집숍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마리몽 뷰티템은 지난달 31일 전국 130여 랄라블라 매장에서 선공개돼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28일 스파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된다. 

[서울=뉴시스]스파오프렌즈 '마리몽' 뷰티 라인 중 '핸드크림'

론칭을 기념해 마리몽 뷰티템 포함 2만원 이상 스파오프렌즈 상품 구매 고객에게 '마리몽 틴거울'을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파오프렌즈 공식 SNS 계정 확인.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