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계정 통해 전세계 공개…삼성동 대형 전광판 공개
1월8일 방탄소년단x포뮬러 E 공식 홍보 영상 공개 예정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31일 공개된 영상에서 레이싱복을 입고 새해 인사와 함께 2020년에도 즐거운 일 행복한 일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는 덕담을 전했다. 이어 오는 2020년 5월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전세계 12개국에서 열리는 친환경 전기차 대회인 포뮬러 E 대회의 여섯 번째 시즌 시작을 알렸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영상에서 "도심을 질주하는 전기차 레이스, 포뮬러 E의 속도감과 전율을 느껴보라"며 "2020년에도 포뮬러 E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뮬러E는 한국시간으로 31일 오전 8시를 기점으로 포뮬러 E 코리아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및 포뮬러 E 글로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세계에 공개했다. 영상은 서울 삼성역 부근의 SM타운 코엑스아티움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전광판을 통해서도 2020년 1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만나볼 수 있다.
포뮬러 E 코리아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새해 인사 이후 1월 8일부터 방탄소년단의 포뮬러 E 홍보영상이 본격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배포될 것"이라며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서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포뮬러 E에 대한 관심이 커져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초로 서울시내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인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Prix 2020은 내년 5월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