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왕'도 건면으로 나왔다...칼로리 낮추고 맛 업그레이드

기사등록 2019/12/24 09:09:14

농심, '짜왕 건면'으로 건면 열풍 이어가

[서울=뉴시스] 농심 '짜왕건면'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농심이 ‘짜왕건면’을 출시하고 건면 열풍을 이어간다.

짜왕건면은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는 낮추고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였다.
짜왕은 지난 2015년 출시돼 프리미엄 짜장라면의 시대를 열었다. 굵은 면발에 풍성한 소스와 건더기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그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제품반열에 올랐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뒤를 이을 건면 신제품으로 짜왕을 선택했다.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대를 열었던 제품에 건면의 장점을 더하면 시장을 확대할 수있다고 판단했다.

짜왕건면은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을 조화했다. 열량은 기존 짜왕보다 약 20% 낮은 480㎉로 맛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 안성맞춤이다.

칼로리는 낮아졌지만 맛은 업그레이드됐다. 건면을 사용해 중국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춘장과 야채를 기름에 볶아 만드는 중국요리집 방식을 그대로 따와 볶음짜장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살렸다. 분말스프에는 표고버섯 추출물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건더기 스프에는 양배추와 감자, 양파 등 실제 간짜장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았다.

농심은 올해 신라면건면을 선보이며 라면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건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신라면건면은 월별 매출액 순위 10위권을 오르내리며 전통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올해 농심의 건면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45% 성장한 850억원을 기록했다.

농심은 이번에 출시하는 짜왕건면으로 건면시장을 확대하고 다양한 신제품도 추가해 시장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