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서경덕 교수 무료특강 개최

기사등록 2019/09/18 16:01:09

역사문화 홍보프로젝트, 3·1운동과 해외 독립운동 등 설명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프로젝트'에서 참가자들에게 중국 충징임시정부청사에 관한 역사를 설명하고 있다.이번 탐방은 지난 30일부터 1일까지 서경덕 교수가 하나투어와 투리스타 공동으로 네티즌 30여명과 함께 중국 충징지역의 임시정부청사,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광파대하, 이동녕 거주지 등을 탐방하며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2019.09.01.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다음달 11일 오후 4시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서경덕 교수의 '평생학습 인문학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역사왜곡 바로잡기, 독도알리기 등 활발한 활동으로 알려져 있는 대한민국 홍보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한국의 역사문화 홍보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서 교수는 ▲한국의 문화, 역사, 이미지 등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 사례 ▲3·1운동의 의미와 해외 독립운동지, 역사적 사건 ▲글로벌 시대 속 현대인이 갖춰야 할 삶의 자세와 태도 등을 다룰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주민, 청소년, 직장인 등 200여명이다. 수강료는 무료다. 10월10일까지 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특강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능력과 적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daero@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