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코리아,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오픈

기사등록 2019/08/05 09:41:53

국내 최초 음성 인식 기반 안내 및 주문∙결제 동시 가능 로봇 선보여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뉴스킨 코리아는 디지털 이노베이션과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대구에 위치한 뉴스킨의 오프라인 체험형 쇼핑 공간인 ‘뉴스킨 라이브 대구경북 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기존 뉴스킨의 오프라인 체험형 쇼핑 공간의 새 이름이다. 뉴스킨의 모든 것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브랜드와 공감할 수 있는 활기찬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착안됐다.

뉴스킨은 뉴스킨 라이브 센터를 고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살아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3일 대구시 동구 대구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뉴스킨 관계자는 "뉴스킨은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가 뉴스킨의 비전인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기회 플랫폼’의 본격적인 시작을 상징한다"며 "향후 대구와 경북 지역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허브 센터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는 스마트한 쇼핑 기회와 다양한 특화 서비스는 물론 문화생활공간까지 겸비한 복합 문화 비즈니스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챗봇을 연계한 음성 인식형 안내 및 주문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뉴리’를 선보였다.

대화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뉴리’는 위치 이동을 통한 상품 소개와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며, 매장 내 픽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