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식]평생학급 중장기 발전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등

기사등록 2019/07/11 18:23:41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1일 충북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평생학습 전문가, 시의회의원, 시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2019.07.11.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였다.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평생학습 전문가, 시의회의원, 시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그동안의 연구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미래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책임자인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는 '포용학습도시, 창의학습도시, 연계학습도시, 지속학습도시'의 4대 발전목표와 12대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최 교수는 '청주다움'을 강조하고 글로벌 학습도시로서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한범덕 청주시장, 특강으로 기업인과 소통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은 11일 특강으로 지역 기업인들과 소통했다.

한 시장은 이날 오후 흥덕구 석곡동 아모르아트에서 중소기업 대표와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년 2차 명사초청 세미나에서 '청주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특강했다.

한 시장은 특강에서 청주의 역사에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춘 지역의 전략산업 IT·BT·CT에 도전하고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서윤 강사가 중소기업의 사업계획 설명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설득기법 교육을 했다.


◇청주동물원, 영어 동물교실 운영

충북 청주랜드관리사업소(소장 이기홍)는 청주동물원이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동물교실 4회차 참가자 15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동물교실은 20일 오후 4시 동물원 일대에서 '영어로 배우는 동물생태'를 주제로 진행한다.

친숙한 동물들의 생태 설명을 눈높이에 맞춘 영어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학생들 스스로 영어에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참가하도록 했다.

신청은 12일부터 16일까지 청주시청통합예약시스템 체험·견학에서 하면 된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