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일본기업 인재채용 설명회에 14개 업체 참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경영자총협회·부산외국어대·동서대가 주관으로 진행될 이번 설명회는 정보기술(IT)과 사무 분야 등 총 14개 일본기업이 참여한다.
이날 ▲기업 소개 ▲채용분야, 직무 및 교육정보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기업별 인사담당자 상담 창구 운영, 일본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소개, 한·일 취업환경 비교 및 일본취업 특강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열린 ‘2019년 제1회 부산청년 일본취업 박람회’ 에 참가한 일본기업들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해외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일본기업이 부산의 청년 인재에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의 일자리지원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을 못 했더라도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부산시 김기환 성장전략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일본기업의 실질적인 채용정보와 취업전략을 제시하고, 현지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안내하므로 취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는 8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되는 ‘2019년 제2회 일본취업 박람회’와 연계된 사전행사이므로 일본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eraid@newsis.com